본문 바로가기

너는 누구냐

ABC주스 제대로 알고 먹자 ! 만드는 방법

ABC주스는 언제부턴가 해독주스로 인기를 끌게 되었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첫 글자를 따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심장, 간은 물론 피부와 눈에도 좋다고 알려진 데다 맛도 풀 맛이 거의 안나 많은 이들이 부담 없이 즐기는 것 같다. 그런데 이 만능 주스인 것 같은 ABC주스, 잘 모르고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abc juice
ABC주스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득일 수도? 실일 수도?

착즙은 절대 금지!

밖에서 ABC주스를 사 먹게 되면 대부분 착즙주스로 접하게 되었을 것이다. 집에 착즙기를 두는 사람도 얼마 없을뿐더러, 착즙주스는 얼마나 깔끔하게 잘 넘어가는가? 그런데 착즙이 문제가 된다는 것이다. ABC주스를 제대로 먹기 위해서는 사과는 씨만 발라내고, 당근은 껍질 그대로, 비트는 껍질을 깎아서 준비해야 된다. 그리고 포인트는 식이섬유까지 그대로 먹도록 갈아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즙만을 뽑아낸 ABC주스는 몸에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혈당은 물론 간에 무리를 줄 수가 있다. 좀 텁텁하더라도 물 한 컵만 더해 통째로 갈아먹는 것이 좋다.

 

1 : 1/3 : 1 비율은 지켜주세요!

사과와 비트, 당근을 같은 비율로 넣으면 안 된다. 비트의 옥살산 성분을 과다 섭취했을 땐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 한 알을 기준으로 잡고, 비트는 사과 양의 1/3, 당근은 사과와 동량으로 잡아주면 된다. 물 한 컵을 더해 곱게 갈아 준 뒤 건더기까지 함께 먹자.